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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감민원실

민원해결의 지름길!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
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흐름도
1.민원요청접수(인터넷,전화)
2.민원현장 사전 방문
3.현장맞춤형 상담
4.허가신청 서류 ⑴파일 제출
5.서류검토(담당자)
6.적합 통보 (부적합 시 보완 후 4번)

추진배경

  • 소방관련 인·허가 과정에서 잦은 방문으로 인한 민원인들의 불편 초래
  • 다양한 민원행정에 대한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의 요구는 시공(時空)을 초월하고 있음

추진개요

  • 운영형태 : 찾아오는 서비스(민원실)에서 → 찾아가는 서비스(현장)로 개선
  • 상담방법 :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 등 민원인 선택
  • 상담인력 : 주요 민원 3개 분야(건축·완비·위험물) 업무담당자
  • 상담분야 : 건축·완비증명·위험물 등 주요 민원 3개 분야
    • 건축허가동의 관련 업무
    • 다중이용업소 설치(완비증명) 관련 업무
    • 위험물제조소등 설치(변경)허가 등 인·허가 관련 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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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
창원소방본부 예방대응과 055-548-9235